서강대 산학협력단-아이디어허브㈜ 업무협약 체결
본문
“국내 대학 보유 해외특허를 세계로”
- 서강대 산학협력단-아이디어허브㈜ 업무협약 체결-
(좌) 아이디어허브 수익화본부 문근수 과장 (우) 서강대 산학협력단 정강용 성과활용팀장
□ 특허수익화전문기업 아이디어허브(주)(대표 임경수)는 6월 7일(수) 서강대 산학협력단의 해외특허 수익화 업무를 위하여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신관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을 계기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한 해외특허 분석 △글로벌 기술 마케팅 △ 맞춤형 해외특허 수익화 서비스 등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해외특허를 수익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04년 초에 설립된 이래로, 600억원 이상의 외부연구비 규모, 대형 연구프로젝트 선정을 통한 연구력 향상과 원천기술 확보, 기술지주회사와 공동사업화 법인 설립을 통한 재정 확충 모델 확립으로 대학 발전을 가속시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특허를 활용한 수익 창출 다각화를 기대하고 있다.
□ 아이디어허브(주)는 이동통신, 반도체, 비디오 코덱 등 주요 산업 기술 분야에 대한 특허 수익화 전문 회사로, 우리나라 대학의 해외특허를 글로벌 기업에 라이선싱 하여 창출된 로열티를 대학에게 배분하는 IP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의 우수 기술을 발굴하고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여 창출된 수익이 대학의 지속적인 R&D에 활용되는 지식재산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연구 활동 촉진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강대 떼이야르관에서 아이디어허브(주)가 서강대 산학협력단에게 특허수익화 Process를 설명중인 모습)